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처진가슴 콤플렉스에 가슴성형,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관리자 2024-08-22 조회수 70

가슴 처짐 문제로 외모 스트레스를 겪는 여성들이 많다.

임신, 출산, 모유 수유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가슴이 아래로 처지는 변화를 경험하는 것이다. 

특히 가슴 탄력이 저하되고 유두가 가슴 밑선 아래로 처지면서 미적 문제와 함께 심리적인 부담을 느끼기 마련이다.

 

일반적으로 유두가 가슴 밑선에서 4~5cm 위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만약 유두가 밑선에서 1cm 이내로 내려가면 1급 처짐, 1~3cm 내려간 경우 2급, 3cm 이상 내려가면 3급 처짐으로 구분한다.

가슴 처짐 원인은 크게 유선 및 지방 조직 변화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임신 중에는 모유 생성을 위해 여성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유선 조직이 비대해지고 가슴이 커진다. 


그러나 출산 후, 모유 수유 종료 시 가슴이 원래 크기로 돌아간다. 

그러나 가슴을 감싸는 피부는 매우 섬세해 한 번 늘어나면 쉽게 원래 상태로 복귀하지 못한다. 

이로 인해 가슴이 처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쿠퍼 인대 역시 가슴 처짐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쿠퍼 인대는 가슴의 유선과 지방 조직을 지지해 탄력 있는 가슴을 유지하는데 기여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가슴의 탄력이 떨어진다. 

또한 물리적 충격으로 인한 쿠퍼 인대 손상도 가슴 처짐 현상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러한 가슴 처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형물 삽입술을 고려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맞춤형 접근이 필요하다. 수술법 또한 이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사실이다.

 

보형물 삽입 시 시행 가능한 대표적인 절개 수술 방법으로 '오'자 절개법, 수직절개법이 있다.

 '오'자 절개법은 유방이 크고 처짐이 심한 경우에 적합한데 많은 양의 조직을 축소할 수 있지만 

절개 부위가 커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있다. 반면 수직절개법은 '오'자 절개법에 비해 흉터가 적고 

유두 부위의 감각을 보존할 수 있어 수술 후에도 수유가 가능하다.

 

절개 후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제공하는 모티바(Motiva) 보형물을 삽입한다. 

모티바는 점탄성이 뛰어난 실리콘 겔로 만들어진 가슴 보형물이다. 덕분에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형돼 실제 가슴 조직과 유사한 라인을 구현한다. 또한 나노 입자로 제작된 

실크 표면 덕분에 마찰에 의한 염증 및 이물감을 최소화할 수 있다.

 

세종 연세미니성형외과 정보람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개개인 신체 밸런스를 고려한 맞춤형 가슴 성형이 이상적인데 체형, 흉곽, 가슴 크기, 피부 상태, 

비대칭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철저히 분석해 개인별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